> 자료실> 자료실

제목 6.2지방선거 농업관련 공약 제안(한국농어민신문)
6·2 지방선거 예비 후보자에 농업관련공약 제안사항 전달
2010년4월26일자 (제2236호) 한농연천안시연합회
 
 
한농연천안시연합회(회장 김지동)가 최근 ‘6·2 지방선거 후보자 농업관련 공약 제안사항’을 수립, 천안시장 후보로 나선 각 정당 예비후보자들에게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농업 관련 공약 제안사항은 지역농업의 발전에 필요한 천안시의 보다 적극적인 역할과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한 것으로, 지난 3월 4일 한농연천안시연합회 산하기구로 출범한 천안농업발전위원회(공동위원장 김민기·김연응)가 지역 농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도출한 것이다.

이와 관련, 천안농업발전위원회는 “농업이 미래 천안시 발전의 한 축으로서 올바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천안시의 적극적인 정책의지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공약 제안의 취지를 밝혔다.

천안농업발전위원회가 제안한 내용은 농업예산 최저 가이드라인 설정, 천안시 농업정책자문단 설치 및 운영,  천안시 농·식품 종합유통센터의 건립 및 유통의 다변화, 체험농업 확대를 통한 도농교류 강화, 신 성장 작목의 개발 및 육성, 농·식품 가공시설의 집중 육성, 농업 후계인력의 육성, 축산환경 개선 사업의 지원확대, 농업기술센터 업무강화 등이다.

이에 대해 한농연천안시연합회 이성근 정책부회장은 “이번 공약 제안이 천안시의 농업정책에 적극적 반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광진 기자>
작성일 2010년 04월 26일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