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소식> 공지사항

제목 6.4 지방선거와 농업농촌 발전 정책토론회

한국농어민신문 부설 한국농어민경제연구소가 주최하는 “6.4 지방선거와 농업농촌 발전 정책토론회”가 지난 2014년 2월 18일(화) 오후 14시 aT센터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토론회는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현 농업농촌 정책의 문제점과 과제를 짚어보고, 지역사회를 이끌어나갈 지도자의 역할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토론회 시작에 앞서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김준봉 회장은 농정에 있어 주체가 되어야 할 농업인이 소외되고 있는 만큼 6.4 지방선거를 통해 농업인이 농정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온힘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토론회는 지역재단 유정규 운영이사의 ‘6. 4 지방선거와 농업농촌 발전전략’이라는 주제 발표에 따라 농업인단체, 학계,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특히 한농연중앙연합회 손재범 총장은 6. 4 지방선거를 위한 근시안적 농정 공약을 제시하기 보다는 중장기적으로 농촌사회에서 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농정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한 체계적인 농업정책 수립을 강조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6.4 지방선거에서 농정 방향과 지도자의 역할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 이에 한농연중앙연합회는 대한민국 농업을 대표하는 농업단체로서 앞으로 농업인이 농정의 진정한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다.

작성일 2014년 02월 19일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