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소식> 공지사항

제목 수확기 쌀 값 보장! 주요농정현안 해결 촉구 ! 전국농민결의대회 개최
1.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은 지난 9일 여의도 산업은행 인근에서 ‘수확기 쌀값 보장! 주요 농정현안해결 촉구! 전국농민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쌀 값 및 농정현안 해결촉구를 위한 목소리를 높였다.
2. 한농연은 토론회와 천막농성등을 통해 쌀 가격을 지지 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할 것을 지속적으로 촉구해왔으나, 산지 쌀값은 80kg 정곡 기준 129,348원으로 작년 같은 날보다(151,644원) 약 14.7% 하락했으며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겠다는 정부와 정치권은 요지부동인 상황이다. 이를 규탄하고 당면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한농연 소속 약 3천여명의 회원들이 여의도에 모여 침통한 마음으로 아스팔트 농사를 짓게 되었다.
3. 이날 자리에서는 “현재 생산조정제를 위한 예산 904억원이 농해수위 예산심사를 통과된 상태이고 제도도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김영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부산 진구갑)의 발언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상민(대전 유성)·김종민(논산,계룡,금산)·김현권 의원, 국민의당 정인화(광양,곡성,구례)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의 발언이 이어졌다.
4. 한농연 김진필 중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가격안정을 위한 실질적인 시장격리가 시급한 실정이고 대형마트의 쌀 저가판매가 쌀 가격 및 이미지를 악화시키고 있다”며 엄중히 경고했으며 “13만 한농연회원과 함께 쌀 값 및 주요 농정현안 해결하기 위해 결연한 각오로 힘차게 투쟁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작성일 2016년 11월 11일
첨부파일